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8’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의 작가들은 대부분 개인 작업을 위주로 하고 있어 작가들간에도 시간을 내어 만나기가 쉽지 않다. 또한, 자신의 작품을 좋아해주는 팬들과도 만날 기회가 많지 않다. 그래서 최근 작가들 사이에서는 “우리, 서일페에서 만나요”로 인사를 대신하기도 한다.

 

오씨메이커스가 주최하고 서울시 후원, 네이버 그라폴리오가 협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 디자인 전문 전시회인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8(서일페)이 오는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페어는 ‘PLAY with ART’라는 슬로건 아래 약 750여 명의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이 직접 참여하여 개성 있는 작품 전시와 다채로운 아트상품으로 바이어와 관람객에게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의 새로운 모습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는 페어는 올해 4회를 맞이하며 이미 국내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의 대표적인 오프라인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그 인기를 증명하듯 2017년 페어에는 700여명의 작가가 참여하였으며, 65,000여명의 관람객이 페어를 방문하였다.

 

페어에는 작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부스와 함께 특별 초대전, 기획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획부스,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세미나 등이 함께하여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의 세계를 소개할 예정이다.

 

해외 초청 전시인 “WIA2017(World Illustration Awards)”은 영국에 소재한 일러스트레이션 단체인 AOI(Association of Illustration)가 매년 주최하는 일러스트레이션 어워즈로, ‘WIA2017’에서는 AOI가 선정한 50여개의 당선 작품이 전시되어 유럽스타일의 우수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